본문 바로가기
유럽연합

유럽연합 23, 마스트리히트의 세번째 기둥

by 열일선생 2024. 2. 8.

국경을 넘어 이동하는 네가지 자유

이미 1958년 로마 조약은 상품, 서비스, 자본과 함께'사람'을 회원국 간의 국경을 넘어 이동하는 네가지 자유에 포함시켰다. '사람'의 경우, 이는 작업 목적으로 그들과 교차할 수 있는 권리로 제한되었다. 4분의 1세기 후에, 단일 유럽 법은 내부 시장을 '내부 경계가 없는 지역'으로 정의했다. 대처 여사의 정부는 이러한 단어들이 변화를 의미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그들이 관련된 측면에서 여전히 버티고 있는 '조약에 따라'추가로 자격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더 연방 주의 국가들의 정부들은 문자 그대로 그 단어들을 받아들이려고 했다. 그들의 국경에서 통제를 폐지하고 그들을 가로질러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이었다. 

이 아이디어는 1985년과 1990년의 Schengen계약에서 법적 표현을 받았다. Schengen은 프랑스와 독일과 국경을 따라 상징적으로 작은 도시이다. 이 세주는 벨기에와 네덜란드와 함께 협정에 서명했다. 그 이후로 유럽 연합의 모든 국가들은 영국과 아일랜드 그리고 유럽 연합 회원국들이 종종 서명한 것으로 알려질 때까지 가입자의 수가 증가해 왔다. 

Schengen은 두가지 주요 목적을 가지고 있었다. 첫번째 관련 국경 통제는 Schengenland내부의 통제를 제거하고, 외부 국경에 대한 통제를 확립하고, 망명, 이민, 이동 또는 반환을 다루는 규칙을 설정한다. 그 지역 내 다른 나라 국민들의 부업 두번째는 범죄와 싸우기 위해 협력하는 것이었다. 

국경을 초월한 범죄 활동

국경을 초월한 범죄 활동은 국경을 초월한 경제 활동을 추진하는 것과 유사한 이유로 증가한다. 무역과 마찬가지로, 법이 무역과 보조를 맞추기 위해서는 국경 간 협력이 필요하다. 회원국들은 경제적 통합에 의해 야기된 강력한 관계로 이러한 협력이 특별히 필요하다. 테러리즘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기로 한'트레비'협정으로 1974년 첫 조치가 취해 졌고 관련 장관들과 관계자들은 곧 다른 형태의 범죄를 포함하는 것이 유용하다는 것을 알았다. 이것은 함께 발전할 준비가 되어 있는 주의 법 집행 기관들 사이에서 보다 긴밀한 협력을 만들어 내고, 광범위한 다리'acquis'로 이어졌던 Schengen의 전조였다. 대부분의 유럽 연합 회원국들에게 적용되는 모든 텍스트다.

범죄와 사람들의 움직임에 대한 국경을 초월한 측면이 Schengenland의 그것뿐만 아니라 모든 회원국에 영향을 미친다. 마스트리히트 조약은 이 분야들에 대한 협력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테러, 마약, 사기, 그리고' 다른 심각한 형태의 범죄'가 조약에 등재되어 있고, 외부 국경 통제, 망명, 이민, 그리고 국경을 가로지르는 움직임들도 있었다. rom은 연합 밖에 있다. 회원국들의 사법, 행정, 경찰, 관세청은 그들을 처리하기 위해 협력하도록 되어 있었다. 

지역 사회 기관

독일과 같은 일부 주들은 위원회, 법원, 의회와 더불어 위원회가 정상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지역 사회 기관 내에서 이것이 행해지기를 원했다. 영국과 같은 다른 나라들은 그들의 주권을 옹호하면서, 위원회 이외의 다른 기관들을 가능한 한 배제하기를 원했다. 그 결과는 공동체의 '첫번째 기둥'과 함께 세워진 정의와 행정 협력을 위한 새로운 ' 제3의 기둥'이 되었다. 한중일 3국 정부 기관은 정부 부처 간 기관으로 이사회의 만장 일치 절차를 거쳐 의회와 위원회의 자문 역할만 맡을 뿐 법원은 전혀 하지 않았다. 정책 수단은 위원회에 의해 결정된 공동 입장과 조치이며, 협약은 모든 회원국에 의해 승인되었다. 그 협약 중 하나는 새로운 치안 기구인 유로 폴을 설립하는 것이었다. 

당연하게도, 결정이 내려지기 전에 당시 15개 정부들이 만장 일치로 동의했다는 것을 고려할 때 암스테르담 조약이 체결될 때까지는 많은 진전이 없었다. 세례를 받았다. 협약이 아직 발효되지 않았고 다른 측면에서 행동이 느렸다. 그러나 국경을 초월한 범죄와 불법 이민에 대한 우려는 계속해서 증가했다. 그리고 새로운 문제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는 동부의 확장이 다가오고 있었다. 그래서 대부분의 회원국들은 더 강력한 시스템을 원했다.